Over the limit
[Kotlin] Kotlin 기본 문법 본문
Kotlin의 변수 선언 방식
1) 암시적 선언 : 변수의 데이터 형식을 지정하지 않고, 대입되는 값에 따라 자동으로 변수의 데이터 형식이 지정된다.
fun main(){
var var1 : Int = 10
var var2 : Float = 10.1f
var var3 : Double = 10.2
var var4 : Char='안'
var var5 : String="안드로이드"
}
2)var(variable) : 일반 변수를 선언할 때 사용하며, 필요 할 때마다 계속 다른 값을 대입 가능
3)val(value) : 변수 선언과 동시에 값을 대입한다. 한번 값을 대입하고 나면 값을 변경할 수 없다. static 생각하면 쉬움
var myVar : Int =100
myVar = 200 //정상
var myVal : Int = 100
myVal = 200//오류
데이터 형식 변환 : toInt(), toDouble() 과 같은 정적 메소드를 사용
var a : Int ="100".toInt()
var b : Double = "100.123".toDouble()
null 사용 : 기본적으로 변수에 null값을 넣지 못하는데, 굳이 넣고싶다면 변수 선언시 ?를 붙이자.
var notNull : Int = null //오류
var okNull : Int? = null //정상
또 리스트나 변수를 생성하다가 null이 아니라고 표기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!!를 이용한다.
!!를 작성해버리면 나중에 null 이 들어갔을 때 오류가 발생한다.
var ary = ArrayList<Int>(1) // 1개짜리 배열 리스트
ary!!.add(100) //값 100을 추가
'Framework > Android Studio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ndroid Studio - 레이아웃2 , 렐러티브 레이아웃 (1) | 2021.07.12 |
---|---|
Android Studio - 레이아웃, 리니어 레이아웃 사용하기 (0) | 2021.07.11 |
[Kotiln] Kotiln 기본 문법4 - 함수 (0) | 2021.07.10 |
[Kotlin] Kotlin 기본 문법3 - 배열 (0) | 2021.07.06 |
[Kotlin] Kotlin 기본문법2 - 조건문 , 반복문 (0) | 2021.07.06 |